넷마블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 화창한 봄, 달콤한 소개팅 이벤트 실시


서로 OK를 누른 경우 이음은 각각 상대방의 휴대전화번호를 전달한다. 아만다는 프로필 사진을 올린 뒤 기존 회원(이성)에게 합격점을 받아야만 신규 회원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을 통해 상대방을 먼저 탐색한 후 신중하게 만남을 결정할 수 있고 20대와 30대, 40대 등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일부 어플은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인터넷사이트를 통한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데이팅앱 매출액 상위 5개 및 다운로드 100만회 이상 앱 사업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벌인 결과, 법 위반 사실을 적발했다. 이음은 오는 3월쯤 이음서비스를 애플리케이션으로 출시해 모바일로도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지난해 5월 베타서비스를 시작, 12월 22일 정식 론칭을 하기까지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시간을 보냈다. 대학 4학년 재학 중 그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부러워할 직장인 엔씨소프트에 입사했다. 매체 측은 "썸코리아는 저렴한 회원권 가격과 이용자 편의성 측면에서 많은 부분이 고려됐다"고 밝혔다. 이 플랫폼은 북극곰 마스코트 캐릭터인 '썸베어'가 온라인 친목을 지원하는 컨셉으로 기획되었다.


기사가 지적했듯 소셜데이팅 어플 이용자들은 왜곡된 성문화의 사각지대에 서있다. 하이데어, 1km 등의 어플을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홈런’, ‘원나잇’ 등 성관계와 관련된 연관 검색어가 나오고 특정 블로그에는 ‘헌팅 후기’ 등의 제목으로 어플을 통해 만난 여성들과의 경험담이 버젓이 게재돼있다. 소셜데이팅 어플이 순간의 쾌락을 충족시키기 위한 수단으로 전락하고 만 것이다. 상대에 대한 정보가 없는 상황에서 대화만으로 만남 여부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은 데이팅 앱의 큰 단점이다. 김수영씨는 “데이팅 앱을 불건전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을 많이 봤다”며 “실제로 만나기 전에 신중히 판단해야 한다”고 전했다.


썸코리아는 모든 회원이 실명인증을 해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대표 특징으로 회원권 등록 절차가 있어 검증되지 않은 외부 유저가 가입이 불가능하도록 차단한 폐쇄형 서비스이다. ‘정오의 데이트’는 기존 사진으로만 이성의 외모를 확인할 수 있던 방식에서 동영상 프로필 기능을 추가했다. ‘마카롱’은 이성과 연결 전 간단한 게임을 통해 친밀감을 쌓을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텔레파시 게임을 통해 사전에 미리 작성한 질문에 상대방이 같은 대답을 하는지 등도 확인할 수 있다. 허니브릿지는 소셜데이팅 앱으로는 특이하게 기존의 데이팅 앱들이 내세우고 있는 매칭된 이성의 다양한 스팩과 외모 확인 용도로만 사용하는 사진을 서비스 전면에 내세우지 않았다.


온라인 만남에 큰 두려움이 없던 기자가 직접 유명하다는 앱 몇 개를 내려받아보기로 했다. ‘기사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한 것’이라는 좋은 핑계거리 덕분에 용기가 생긴 것도 있었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운영 중인 소셜 데이팅앱 ‘하이라운지’의 경우, 지난달 가입자 수는 올해 초와 비교했을 때 약 140% 증가했다. 회사 관계자는 17일 “회원의 신원 인증 시스템을 강화하며 가입 문턱을 높였음에도 지난 7월부터 가입률이 폭증하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상에서 이성과 친분을 쌓은 뒤 돈을 뜯어내는 사기가 몇년 전부터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요. ALL RIGHTS RESERVED.사전허가 없는 무단 크롤링은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방통대)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창업 혹은 알고 있는 창업 사례 등을 생각해 보고 사업 기회의 발견 및 기회평가를 설명해보고 간략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시오. [방통대 ]자신이 새로운 소상공업을 창업한다고 생각하고, 소점포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시오. 비대면 만남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상황, 피해 예방 대책이 요구된다는 전문가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할 때입니다. "저랑 했던 영상 통화들을 캡처하거나 커뮤니티에 올리면 어떡하지 하는 불안감도 들었어요. 앱을 몇 번 경험하고 나니까 이젠 못 믿겠더라고요."


단순히 디지털 만남의 수단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거나 지양하자는 것이 아니다. 적어도 이런 쉽고 빠른 수단이 갖는 속성과 그래서 거기 어떤 사람들이 함께 공존하는지 알고 이용하든 이용을 자제하든 해야 한다. 과거 범죄냐 아니냐, 부끄러운 일이냐 자랑스러운 일이냐를 나누는 기준이 가해자의 입장에 편향되어 있어 나타난 오류다.


무료로 최대 하루 8명을 소개해주며, 마음에 드는 여자나 남자를 고르고, 그 사람도 나를 선택하면 대화까지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단순히 가벼운 만남보다는 진짜 결혼이나 재혼을 목적으로 한 사람이 가입하기 때문에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만들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 중 하나라 생각합니다. 다른 어플보다 실제 만남 성사 비율이 훨씬 높으며 소개팅앱을 통해 결혼까지 꿈꾸고 있는 사람에게 필수 어플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트를 구매하면 상대방에게 바로 대화 신청을 할 수 있는 것도 그렇구요. 비대면으로 서로의 관심사와 취향을 알아가며 대화할 수 있는 온라인 소개팅 플랫폼이다.


올해 안드로이드폰용 앱을 등록한 이후에는 방송통신위원회에서 후원하는 ‘이달의 으뜸앱’을 수상하기도 했다. 하지만 입소문과 친절한 서비스 그리고 진심이 담긴 투명한 운영방식으로 싱글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불안감을 해소하고 매니져가 주선을 하여 중계역할을 하기 때문에 친구에게 소개받듯이 소개팅을 진행을 받을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소셜데이팅이나 온라인 소개팅사이트에서 가장 대두 되는것이 지방의 보수적인 성향의 사용자에게는 더더욱이 이러한 시스템에 대한 거부감을 느낄수가 있다. 이러한 사회적인 성향에 맞게 출범한 싱글직장인 만을 위한 데이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나컴퍼니’가 있다. 따라서 위 모든 항목에서 Yes인 서비스는 사실 많지 않을 것이다.

more info dksak more info more info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